쿠팡 프레시백 회수 반납 방법

이번 포스팅은 쿠팡 프레시백 회수 반납 방법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쿠팡 프레 시백은 로켓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로켓 프레시 상품 주문 시 사용하는 가방입니다.

쓰레기 양과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쿠팡 프레 시백 회수 반납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용 업데이트 : 2023.07.11]

 

쿠팡 프레시백

 

쿠팡-프레시백
쿠팡-프레시백

 

1) 쿠팡 프레시백

: 쿠팡 프레시백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기 설명드린 대로 쿠팡 프레 시백은 로켓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로켓 프레시 상품 주문 시 사용하는 가방입니다.

 현재 환경 문제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어 쓰레기를 최대한 줄이자라는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택배 물량이 늘어남에 따라 택배로 인한 박스나 과 포장으로 인한 쓰레기 양에 대해서 사회적으로 관심이 쏠리기 시작하였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서 여러 온라인 쇼핑몰에서 고민을 하기 시작하였고 그 결과 중에 하나가 쿠팡 프레시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쿠팡 프레시백은 쿠팡에서 로켓 프레시 상품을 주문했을 때만 배송이 된다고 합니다.

 

2) 쿠팡 프레시백 이용 조건

: 일단 쿠팡 프레시백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로켓 와우 회원권을 구입을 하셔야 합니다.

 즉 쿠팡 프레 시백은 오로지 로켓 와우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로켓와우 멤버십은쿠팡에서 제공하는 멤버십이며 멤버십 비용은 매달 4,900원입니다.

 로켓 와우 멤버십을 가입을 하시면 로켓와우를 통해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꽤 많습니다.

 

3) 로켓와우 멤버쉽 혜택

: 일단 로켓와우 멤버쉽을 통해서 대부분의 물품을 무료배송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배송을 통해서 로켓 배송을 받게 되는데 이럴 경우에는 다음날 오전 7시 정도에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육아를 하시는 분이라면 기저귀나 물티슈 같은 것은 의도치 않게 사용을 다하고 바로 사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이럴 경우에 로켓 와우 멤버쉽으로 되어 있으시면 로켓배송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무료 배송으로 말입니다.

 그리고 로켓와우 멤버십을 가입하게 되면 하나만 사도 무료 로켓 배송이 되며 위에서 설명 드린 로켓 프레시 신선식품 장보기, 낮에 주문해서 새벽에 받기, 아침에 주문해서 저녁에 받기, 로켓배송 상품 30일 무료 반품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이 부분은 저는 해당이 되지 않지만 첫 30일 최대 5% 캐시적립, 골드박스 회원 전용 초특가 등이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해서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쿠팡 프레시백 회수 반납 방법

 

:  그럼 로켓프레시 제품을 구매했을 때 같이 배송 되는 쿠팡 프레시백 회수 반납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쿠팡 프레시백으로 로켓프레시 제품을 받기를 원하시면 로켓프레시 주문 시 주문 및 결제 화면에서 포장 방법을 프레시백 포장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즉 쿠팡 프레시백으로 배송을 받는 것은 선택 조건이지 의무는 아닙니다.

 쿠팡 프레시백 반납하시는 게 번거로우시거나 집이 아닌 타지에서 배송을 받는 것이라면 선택을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만일 쿠팡 프레 시백으로 로켓프레시 제품을 배송 받았다면 쿠팡 프레시백 수거 반납은 따로 수거 반납 요청을 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주문 시 문 앞에 두면 배송과 함께 수거가 되니 특별히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다음 배송 상품이 로켓 프레시가 아니더라도 반납이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반납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마이 쿠팡”에 들어가셔서 “프레시백 수거요청”을 해주시면 배송 기사가 방문하여 수거를 해갑니다.

로켓프레시-박스-회수-메뉴
로켓프레시-박스-회수-메뉴
로켓프레시-박스-회수-신청
로켓프레시-박스-회수-신청

 

 아 그리고 쿠팡 프레시백으로 배송 방법을 선택하였다고 하더라도 PC에서 주문하거나, 파손 위험도가 높은 상품의 경우에는 박스 또는 비닐포장으로 따로 안내 없이 대체될 수 잇는 점 참조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쿠팡 프레시백 회수 반납하실 때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쿠팡 프레시백으로 주문해서 상품을 받게 된 날 기준으로 쿠팡 프레시백은 꼭 60일 이내에 반품해야 합니다.

 쉽게 설명 드리면 7월 1일 로켓 프레시 제품과 함께 쿠팡 프레시백을 받았다고 하면 60일 기준인 대략 8월 31일까지는 쿠팡 프레시백을 반납하셔야 합니다.

 제 기준에서는 쿠팡 주문을 거의 2일에 한 번 꼴로 해서 주문한 상품을 받으면 다음날 바로 밖에 두어 반납을 합니다.

분실 또는 훼손 등의 이유로 60일 이내에 프레 시백이 반납되지 않으면, 지연 사용료가 로켓 와우 멤버십 결제수단으로 자동으로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쿠팡 프레시백 비용은 개당 8,000원이며, 이후 프레시백을 반납하게 되면 환불처리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이 점은 너무 걱정 안하셔도 될 거 같습니다.

 

– 쿠팡 프레시백 반납 관련 사항
  • 쿠팡 프레시백은 꼭 60일 이내에 반품 필요
  • 미 반납 시쿠팡 프레시백 비용은 개당 8,000원

 

 여기까지 쿠팡 프레시백 회수 반납 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쓰레기 양과 환경문제 개선을 위해서 나름대로 여러 회사에서 노력을 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이런 노력이 계속 지속되어 깨끗한 환경을 가꾸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