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매장 정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은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매장 정리 내용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5차 재난지원금은 초반에는 소득 수준 하위 80%까지만 지급하기로 하였지만 계속적인 논의 끝에 소득 수준 하위 88%를 기준으로 지급해주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럼 이번에 지급받는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매장 정리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 소득 하위 88%까지 지원 결정

 

5차-재난지원금
5차-재난지원금-출처-canva

 

: 이번에 지급되는 5차 재난지원금은 초반에는 소득수준 하위 80%까지만 지급하기로 하였지만 계속적인 논의 끝에 소득 수준 하위 88%를 기준으로 지급해주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가구인원수에 맞춰서 무조건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하는 걸로 결정이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4인 가족인 경우에는 무조건 1인당 25만 원을 수령받을 수 있기 때문에 총 100만 원을 수령받으실 수 있습니다.

 정확한 5차 재난지원금 수령 받는 분들에게는 8월 안으로 연락이 가고 지급 예정일은 8월 말이라고 합니다. 이점 참조해서 5차 재난지원금 수령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매장

 

5차-재난지원금-사용처-사용불가
5차-재난지원금-사용처-출처-canva

 

 :  5차 재난지원금을 수령을 하시면 지난 재난지원금과 마찬가지로 사용하는 장소가 정해져 있습니다.

현재는 정부에서는 재난지원금 사용처와 사용이 불가한 곳에 대한 기준을 정확하게 발표하지는 않은 상황입니다.

 현재 공유된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리면 행정안전부 국민지원금 담당 부서에서는 국민들이 많이 사용하는 지역사랑 상품권과 사용처를 맞출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즉 간단히 말하면 지역사랑 상품권을 사용하는 곳에서만 5차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지역사랑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도 헷갈리기 한 상황입니다.

 왜냐하면 개인적인 경험으로 가계를 운영하는 주인이 문 앞에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붙이지 않는 이상 개인 사업자인지 아닌지를 모르기 때문입니다.

 일단 서울시민의 경우 서울사랑 상품권, 부산시민의 경우 동백전, 세종시민의 경우 여 민전을 사용하는 곳을 기준으로 재난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다고 인지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지역사랑 상품권의 사용처는 각 시군 홈페이지에서 검색이 가능하니 거주하시는 곳 근처 위주로 검색을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지난 재난지원금때 받은 피드백을 적용해서 5차 재난지원금에서는 예외 적용을 최소한 줄인다는 것 방침입니다. 기존에 정착된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와 동일하게 적용을 한다면 예외 적용이 최소화할 수 있다는 걸로 보입니다.

  참고로 이번 재난지원금은 교육비 납부하는 사항에도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가 적용이 됩니다.

연 매출 10억 원이 넘는 학원은 지역사랑 상품권 사용처에서 제외됩니다. 즉 5차 재난지원금도 대형학원에서는 사용이 불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형마트의 경우에도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대형마트 안에 있는 임대 매장은 대형마트와 운영 주체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만약 대형마트의 단말기를 같이 사용하는 매장일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서는 8월 중순 정도에 해당 사항이 구체적으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5차 재난지원금 사용 불가 지역에 대해서 설명 드리면 현재까지 지원받은 재난지원금과 똑같은 형식대로 대형마트와 백화점, 유흥업종, 온라인 전자상거래, 면세점, 보험료, 세금이나 공공요금 납부를 위해서는 사용이 불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즉 5차 재난지원금에 취지에 맞게 해당 취지와 맞지 않은 곳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프랜차이즈와 대형 기업에 대한 매장도 사용이 불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매장 정리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제 포스팅이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매장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