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 및 백신 사전 예약 기간

이번 포스팅은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 및 백신 사전 예약 기간 대해서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접종하는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는 50대 전 연령층이라고 이라고 합니다.

사전 예약 기간은 7월 12일부터 24일까지 라고 합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

 

코로나-백신-접종
코로나-백신-접종-출처-canva

 

: 이번에 접종하는 모더나 백신 접종은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 백신 접종입니다.

이전에는 의료진들에게 접종이 시행이 되었다면 이번에는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입니다. 그리고 1차 접종입니다.

 모더나 역시 화이자와 동일하게 2번 접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접종하는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는 50대 전 연령층이라고 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은 7월 신규 1차 접종 시행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7월 예방접종은 6월 미접종자와 60세 이상 고령층에 최우선 접종을 실시하고, 50대 일반 국민과 수험생 등에 대한 순차 접종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7월달부터 새로 1차 접종을 받는 대상자는 총 630만 7000명입니다.

하반기 접종 대상인 20∼50대 일반 국민 중에서 감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50대부터 접종이 시작됩니다.

이들은 전국 예방접종센터와 위탁의료기관에서 모더나 백신을 접종하게 되는 겁니다.

 50대 총 742만4000명 가운데 55∼59세(1962∼1966년 출생자) 352만 4000명은 12일부터 17일까지 사전 예약을 하고 50∼54세(1967∼1971년 출생자) 390만 명은 17일부터 25일까지는 사전 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접종에 대한 실제적인 일정이나 접종 장소에 대해서는 아직은 공유가 되지 않았고, 사전 예약 이후에나 공유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모더나 백신 설명 및 부작용

 

모더나-백신
모더나-백신-출처-모더나

 

: 위에서 설명 드린 모더나 백신에 대해서 백신 설명 및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미국 기업이 개발한 코로나 백신으로 미국 모 더 나사와 미국의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에서 함께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제일 먼저 임상이 들어갔지만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더 빨리 출시가 되면서 가장 빨리 개발한 백신은 되지 못하였던거 같습니다.

모더나 백신은 화이자 백신과 같은 mRNA 타입 백신입니다.

 mRNA 타입 백신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 드리면, mRNA는 핵 안에 있는 유전 정보를 세포질 내 리보솜에 전달하는 RNA입니다.

  mRNA 백신은 바이러스 단백질을 체내에 직접 주입하는 기존 백신들과 달리, 신체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단백질 또는 단백질 생성 방법을 세포에 교육해 특정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때 이에 대한 항체를 만들도록 유도하는 방법입니다.

  다시 말해 mRNA 백신은 우리 몸에서 면역반응을 일으키는 단백질 또는 단백질 조각을 만드는 방법을 세포에 가르치는 새로운 유형의 메신저 RNA 백신이다.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백신은 대부분 약하거나 비활성화된 세균을 우리 몸에 넣는데 mRNA 백신은 그런 방식은 아닙니다.

 우리 신체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단백질 또는 단백질 조각 생성 방법을 세포에 가르치는 방식으로 항체를 생성하는 면역 반응은 실제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감염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방식이 바로 mRNA 백신 방법입니다.

 

모더나-백신
모더나-백신-출처-모더나

 

이 모더나 백신의 경우에는 남아프리카 변이바이러스나 영국 변이 바이러스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모너나 백신 보고서에 따르면 예방 효과는 65세 이상에서는 86.4%의 예방 효과가 나타났다고 합니다.

 고령자가 아닌 그룹에서는 95.6%의 효과가 나타나면서 전 연령대에서 높은 예방 효과를 보였다는 점이 모더나 백신을 전 세계적으로 선호하는 이유입니다.

 모더나 백신 접종 하실 때 인지하셔야 하는 사항으로 모더나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추가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사례에서 보면 접종 이후 최대 11일까지는 팔에 고통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1차 접종을 마친 소수의 환자에게서는 피부가 붉게 변하는 발진증상과 접종 부위가 뜨거워지는 ‘covid arm’ 현상이 나타날 수 도 있다고 하니 이 점 참조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또한 모더나 백신 부작용으로 가장 흔한 것은 주사 부위 통증이 제일 많았고, 피로감을 느낀다더가, 두통, 근육통, 관절통과 오한 등이 있습니다.

 

 

 

 

 여기까지 모더나 백신 접종 대상자 및 백신 사전 예약 기간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모더나 백신 사전 예약 기간이 전체적으로 7월 12일부터 24일까지라고 하니 일정 잘 챙기시고 모더나 백신 접종받으시면 될 거 같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