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가격 효능 부작용 복용법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가격 효능 부작용 복용법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은 정장, 지사제로 황백색의 가루가 함유된 상, 하 흰색의 장용성 경질캡슐제입니다.

그리고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입니다.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제품 설명 및 효능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
메디락-디에스-장용캡슐-출처-한미약품

 

1)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제품 설명

: 먼저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제품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대로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은 정장, 지사제로 황백색의 가루가 함유된 상, 하 흰색의 장용성 경질캡슐제입니다.

 변비, 묽은 변, 복부팽만감, 장 내 이상 발효 증상이 있는 경우에 장 내 이상 증상을 진정시키고 장의 소화 흡수, 운동 기능을 향상시키는 등 장의 기능을 정상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일반의약품입니다.

 즉, 처방전 없이 구매가 가능한 제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한미약품에서 출시한 유산균제제로 일반의약품에 속하며 장염 증세나 설사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장염에 의한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 내 이상 발효 등을 완화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메디락 디에스는 장용캡슐 타입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 장용캡슐이라는 것은 약물이 다른 곳이 아닌 장에서 붕해 되도록 개발한 캡슐이라고 합니다.

장내 pH 농도와 유사한 중성 또는 약 염기성에만 반응하도록 설계되어 이게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분자 수지를 이용해 캡슐을 코팅처리해 약물이 위산에 파괴되지 않도록 만들었다고 합니다.

 

2)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VS 메디락 에스 장용캡슐

그리고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을 검색을 해보시면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과 메디락 에스 장용캡슐 이 두 제품이 검색이 되실 수 있습니다.

 이 두 제품의 차이는 1캡슐당 유산균 수에 차이라고 합니다.

메디락 디에스 장용 캡슐에는 1 캡슐당 유산균이 10억 마리가 있고, 메디락 에스 장용캡슐에는 1 캡슐당 유산균 5억 마리가 있는 것입니다.

  •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에는 1 캡슐당 유산균이 10억 마리
  • 메디락 에스 장용캡슐에는 1 캡슐당 유산균 5억 마리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효능

 

1) 소화불량, 설사 등 장염 증상을 예방 및 완화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정장, 변비, 묽은 변, 복부 팽만감, 장 내 이상 발효에 효과가 좋으며 병원균을 사멸시켜 병원균에 의해 유발되는 소화불량, 설사 등 장염 증상을 예방하거나 완화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설사
설사-출처-canva

 

2)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등에 도움

 그리고 유산균 제재 타입인 의약품이라서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 원활한 배변활동 등에 도움을 주며 장내 균 충 이상 증상 즉 항생물질, 화학요법제 투여 등 에 의한 증상들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3) 소화를 돕고 장 운동을 도와 복부 불편감, 변비 등을 해소

 또한 장내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섬유질, 다당류를 유익균이 발효시켜 소화를 돕고 장 운동을 도와 복부 불편감, 변비 등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체에 이로운 유익균인 바실러스균은 장내의 유산균 성장을 돕고 해로운 균의 성장을 억제하는 정장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4) 바실루스 서브틸리스균 및 엔테로코쿠스 페슘균의 효능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의 주요 성분으로는 바실루스 서브틸리스균은 청국균이라 불리며, 인체에 유익한 호기성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징으로는 주로 된장 등에서 많이 발견되며, 생명력이 강해 150도 이상 가열해도 죽지 않고 대장까지 도달할 정도로 강한 생명력을 보인다고 합니다.

 바실루스 서브틸리스 균의 효능으로는 장 낸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정상 작용할 수도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혈전을 녹여주거나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억제하는 등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에 영향을 줍니다.

 그리고 병원균 감염 시 신속히 반응하는 면역계에서 병원균을 감지하는 마이크로 파아지를 활성화시켜 질병에 대응합니다.

이밖에도 유해성 유도 효소의 생성 억제, 피부 미용 효과 등의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엔테로코쿠스 페슘균은 소아와 성인 설사 증상 완화를 시켜주며, 배변 양상의 정상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바실루스 서브틸리스균 : 장 낸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정상 작용에 도움
  • 엔테로코쿠스 페슘균 : 소아와 성인 설사 증상 완화를 시켜주며, 배변양상의 정상화에 도움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부작용 및 복용법

 

복부팽만감
복부팽만감-출처-canva

 

: 위에서 설명드린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부작용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서 판매하는 의약품이기 때문에 검사와 인증을 받고 나온 것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즉 일반적으로는 특별한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췌장염이 있는 경우 유산균을 먹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며 혈관으로 들어가면 감염으로 인한 패혈증을 유발하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자가면역질환, 암환자 등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경우, 큰 수술을 받은 경우 등은 꼭 섭취하시기 전에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복용법 체크 사항

 

1)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복용법

다음으로는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복용법 및 체크 사항에 대해서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처음 유산균제를 먹는 경우 변비, 설사, 복부 불편감이 있을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명현 반응으로 보통 2~3주 내에 사라진다고 합니다.

 다만 4주 이상 지속될 경우 장에 염증 유발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약 2주 정도 복용을 중단했다가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증세가 완화되지 않고 지속될 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사람마다 체질이 다를 수도 있습니다. 즉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을 섭취하고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알레르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되는 경우, 가려움증, 붓는 증상, 두드러기, 홍조가 지속되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보통 복용 후 3~5일 후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2주 이상 증세가 반복되는 경우 목이 붓거나, 호흡곤란, 쇼크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복용을 중단하고 바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지속적인 두통, 고열, 몸이 붓는 증상, 심한 통증, 피부 물집, 부정맥, 과호흡, 저혈압, 심한 구역질, 구토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유당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갈락토오스 불내성, 유당 분해효소 결핍증, 포도당-갈락토오스 흡수 장애 등의 유전적인 문제 있는 경우 복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과다복용 시 설사를 유발할 수 있으니 이점 주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의사의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 등은 의사, 약사 등과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1개월 정도 복용해도 증상의 개선이 없는 경우에는 복용을 중단하고 의사, 약사 등 전문의 상담을 받아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성인 및 12세 이상의 소아의 경우에는 바실루스 서브틸리스 균, 엔테로코쿠스 페슘균 배양물로서 1회 125~250mg을 1일 1~3회 경구 복용하면 됩니다.

 따로 처방전과 같이 식후 식전과 같은 조건은 없으며 시간대 상관없이 복용하면 되며, 장기간 복용이 가능하고, 약물 간 사용 작용이 없기 때문에 다른 제품과 병용 해서 복용해도 괜찮다고 합니다.

 단 캡슐을 벗겨 복용하는 경우 내용물이 위산에 녹아 제대로 작용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유산균이 장까지 잘 도달하길 원하신다면 되도록 캡슐 상태로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체크 사항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은 실온 1~30도에서 보관이 가능하지만 될 수 있으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복용 시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향신료, 카페인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은 전문의약품이 아닌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라서 근처에 있는 약국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은 100 캡슐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15,000원 정도 하는 걸로 인지하고 있습니다.

 구매하시기 전에 인터넷에서 가격을 조회해서 가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제품을 구매를 하시면 제품에 기재되어 있겠지만 프로바이오틱스 일반원칙에 따라 6세 미만의 급성 감영성 설사, 6세 미만의 항생제에 의한 설사, 괴사성 장염의 경우에 보험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즉 괴사성 장염이 상병명으로 표기되지 않는 이상 6세 미만의 어린이에게만 보험이 적용됩니다.
따라서 성인의 항생제 처방 시 메디락 디에스는 비급여로 처리된다고 하니 이 부분 참조하셨으면 합니다.
  • 실온 1~30도에서 보관이 가능하지만 될 수 있으면 냉장보관을 하는 것이 좋음
  • 복용 시 향신료, 카페인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음
  • 가격은 100 캡슐 기준으로 일반적으로 15,000원 정도
  • 6세 미만의 급성 감영성 설사, 6세 미만의 항생제에 의한 설사, 괴사성 장염의 경우에 보험 적용이 가능

 

 

 

그럼 여기까지 메디락 디에스 장용캡슐 가격 효능 부작용 복용법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그리고 처방전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일반 의약품이기에 접근도는 높은 거 같습니다.

 설사와 같은 증상이 있을 경우에 약사와 상담을 해보시고 구매해서 섭취하는 것도 괜찮을 거 같습니다.

 참고로 해당 글은 전문지식이 없는 일반인이 작성한 글이기에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설명드린 내용과 제품에 기재된 내용이 상의할 경우에는 제품에 기재된 내용대로 복용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